성장판 닫히고 키 10cm 클 수 있다고?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성장판 닫히고 키 10cm를 키우기 위해 노력한다.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대부분이겠지만 실제로 성장판이 닫힌 후에도 키가 클 수 있다는 전문가의 의견도 존재한다.

다만 사람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환경에 따라서도 차이가 존재한다는 점을 알아둬야 한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하면 성장판이 닫히고도 키가 클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다.

성장판 닫히고 키 10cm 클 수 있을까?

냉정하게 말하면 10cm는 조금 힘들 수 있다. 하지만 이제 막 성장판이 닫히기 시작한 성장기라면 개인의 노력에 따라 충분히 키가 클 수 있다.

사실 키를 결정짓는 요소는 유전자가 가장 크다고 생각하는데 가끔 작은 부모 사이에서도 키가 큰 아이가 존재하기도 한다.

평균적으로 여성은 만 16세, 남성은 만 18세에 성장판이 닫히지만 이건 그저 평균치일 뿐이니 직접 확인해 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성장판 닫히고 키 10cm를 키우고 싶은 학생이라면 지금부터 성장 호르몬을 최대한 분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성장 호르몬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되니 일찍 자는 습관을 들이길 바란다.

또한, 운동 부족의 경우에도 키가 크지 않을 수 있으니 성장판을 충분히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성장판 닫힌 성인은 키가 클 수 없나요?

남자는 군대 가서도 키 큰다는 얘기를 다들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성장판이 조금 늦게 닫힌 케이스라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니 아직 포기하긴 이르다.

이미 성장판이 닫힌 상황이라도 아예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어렸을 때부터 줄곧 바른 자세를 유지한 사람이 아니라면 원래 키보다 더 작아 보이게 된다.

그러니 자세 교정을 통해 숨어있는 나의 키를 발굴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필자도 키가 아주 작은 편이며 성장판이 닫힌지 한참 지난 성인인데 자세 교정으로 거의 2센치가량 컸다.

10cm를 기대했다가 고작 2cm가 큰다는 말을 들으면 조금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아예 크지 않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한다.

성장판 닫히고 키큰 사례를 직접 체험해본 사람으로서 아예 불가능하다고 포기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

물론 키가 작더라도 본인의 매력을 잘 살린다면 이성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말길 바란다.

키가 크고 싶은 이유가 이성에게 어필하는 것이 아니라 꿈과 관련된 것이라면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 한 조금 힘든 것이 사실이니 현실과 타협하는 것을 권장한다.

오늘은 성장판 닫히고 키 10cm 클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봤다. 정리하자면 이제 막 성장판이 닫히기 시작한 청소년기라면 10cm까지는 아니더라도 성인에 비해 충분히 가능성 있으니 몸에 좋은 거 챙겨 먹고 꾸준히 운동하고 일찍 자는 습관을 가지면 된다.

📌평발 자가진단 애매한 평발 확인법은?

📌스트레스성 탈모 구분 유전성 탈모와 다른 점은?

Leave a Comment